< [강포동] 사랑스러운 강아지에게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포동] 사랑스러운 강아지에게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

반응형

포메라니안 일상과 정보 채널 강포동하우스

유튜브에서 '강포동'을 검색하시면 더 다양한 영상을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포스팅 하단에 내용과 관련된 바로가기가 있으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예정 표현?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은 보내는 사람은 마음가짐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행복감을 반려동물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반려동물과의 시간이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죠? 그렇다면 인간이 아닌 반려동물의 관점에서도 주인과의 일상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주인의 예정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에게 예정 표현하는 방법

 

1. 긴 시간을 한 공간에서 지내기

 강아지에게 관심과 예정을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반려동물과 긴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실내에서 놀아주기, 산책하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한 공간' 에서 '같은 활동' 입니다. 집에 같이 있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같이 놀아줘야하고 산책을 나간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같이 공감하면서 하는 행동이 중요합니다. 이럴때 반려견은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관심이 있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2. 스킨쉽

 스킨쉽은 다양한 방법이 있죠. 제일 대표적인건 머리를 스담듬거나 턱아래 배 등을 터치하는 것입니다. 이런 행동은 당연하게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털을 부드럽게 만지는 행위를 통해서 강아지가 심적인 안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우리 배찌처럼 선택적 스킨쉽을 좋아하는 강아지인지 성향과 반응을 먼저 파악해주세요.

 

3. 말과 목소리 톤

 사람도 느낌적인 느낌으로 타인의 목소리 톤으로 기분을 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오랜 시간을 지낸 반려동물은 언어를 모르기 때문에 주인의 목소리 톤에 훨씬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배찌도 제가 통화를 하는데 즐겁거나 즐겁지 않거나 상황에 상관없이 목소리 톤이 평소와 달라지면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때문에 늘 조심할 수는 없지만 우연히 반려동물의 눈과 마주치거나 칭찬을 하는 경우 훈육을 하는 경우 등 최대한 목소리 톤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칭찬하는 말을 같이 해주면 강아지는 더욱 기뻐하고 주인과의 유대감을 느낄 수 있을꺼에요.

 

4. 공동 활동 참여

 첫번제 사례의 연장인 내용인데 단순히 산책 활동뿐 아니라 애견카페, 애견 수영장 등 산책보다는 서로간의 집중이 높은 활동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또한 주인과 반려견의 유대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특별한 대우 그리고 보상

 강아지에게는 특별한 대우와 보상으로 애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뻔하디 뻔한 방법이지만 훈련한 행동을 수행했을 때 간식을 전달하는 부분입니다. 단, 간식뿐아니라 내 강아지가 좋아하는 물건 또는 장난감 등을 선물해주는 것도 강아지와의 상호 작용을 이끌어내어 더욱 긍정적으로 관계를 연결해줍니다.


마무리

 강아지는 순순하고 충성스러운 모습으로 사람에게 큰 기쁨을 주는 존재입니다. 이러한 행동을 더 자주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으로 진심어린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늘 강아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하여 위에 이야기한 방법을 활용해봇요. 이런 관심과 애정은 강아지와의 더 갚은 관계를 형성하고 연결하여 나의 일상에 특별한 일부가 될 것입니다.

 

[강포동 '나는 지금 산책이 나가고 싶다' 영상 바로가기] 

반응형